사랑스럽고 소중한 아기의 첫돌 준비에 고생 많으시죠?

 

 

그 행복한 시간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 시간이기에 오래토록 추억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부모님들께 글을 올립니다.

 

수많은 돌스냅 촬영을 하며 다양한 아기들과 부모님들을 뵈었습니다. 첫아이 혹은 둘째아이.. 셋째일수도있는 아기가 부모님 가족 지인 분들께

 

첫 생일 축하를 받는 날이며 주인공인 날입니다.

 

돌스냅의 시작은 잔치시간 1시간전부터 촬영을 하게됩니다. (촬영자인 저는 보통 1시간 반전에 도착해있습니다)

 

돌잔치 1시간 전부터의 사진이 돌스냅사진의 대부분을 차지하게되며 나머지의 사진은 잔치 분위기 및 돌잡이행사 사진이 됩니다.

 

그러다보니 시간에 늦으시는 경우 짐을 풀어놓으시고 부모님 옷갈아입으시고 아기 옷갈아입히고 하시다보면 30여분의 시간이 지나가게 되더군요

 

거기에 돌잔치 행사 진행사항 미팅.. 그러다보면 시작시간이 됩니다. 손님은 한분 두분 오시고.. 아버님 어머님 인사하기 바쁘시고..

 

정작 돌잔치의 주인공인 아가와 아빠엄마의 사진을 촬영하지 못한채 그냥 돌잔치 현장의 스케치 사진만을 촬영하게 됩니다. 

 

돌잔치 날은 아무리 늦으셔도 1시간 전까지는 꼭!! 오셔야 합니다 ^^

 

돌잔치날 낮선 환경에 적응이 안되면 아기들이 더 피곤해 하거나 엄마 아빠를 안떠나려고 하는경우가 있습니다.

(엄마의 메이크업에도 간혹 못알아보는 아기들도 ^^; )

 

돌잔치 전날 되도록이면 신나게 놀아주시고 푹~ 재워주세요~ 그리고 돌잔치 장소에 오기 전 1~2시간까지 푹~ 재워주시면 더 좋습니다.

 

잔치날 어색하고 쑥스러우시겠지만 부모님께서 평소와 같이 다정하게 아기와 놀아주시면 됩니다.

 

낮선환경에 안정감을 느낄수있도록 아이와 눈을 맞춰주세요.. 이야기를 건네주시고.. 즐겁게 놀아주세요~

 

촬영을 하다보면 다양한 상황에서의 아기들을 만나게 되는데 그중 일부의 아기들을 보면

 

배가고파서 계속 손만 빨고있고 떼쓰는 아기... 너무졸려서 하품을하며 짜증내는 아기... 낮가림이 있어 엄마 아빠에게서 떨어지지 않는 아기들이 있습니다.

 

- 돌잔치날 오시기전 꼭 수유를 해주세요 ^^

 

- 돌잔치날 오시기전 아기 잠을 충분히 재워주세요 ^^

 

- 아기가 낮가림이 있다면 돌잔치 하루 이틀전 사람이 많은 공원이나 할인점 같은곳을 데리고가 주시고 신나게 놀아주세요 ^^

 

 

부모님께서 아기와 즐겁게 놀아주셔야 좋은사진 즐거운사진 기억할수있는 사진이 될수있습니다. 저또한 아기와 친해지기위해서 노력하며

 

그 순간을.. 그 행복한 순간을 기록해드리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